본문 바로가기
Java Framework/Spring

Spring Legacy Project → Spring MVC Project 생성 시 java.lang.java.lang.ExceptionInInitializerError 발생

by 폴리글랏 2022. 1. 3.

이클립스의 최신 버전인 2021-12를 패키지 다운로드로 설치하고, Spring Framework 관련 플러그인을

 

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설치하였다.

 

이후 Spring Legacy Project → Spring MVC Project 생성 시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다.

이와 관련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, 내가 선택한 방법은 이클립스에서 사용하는 자바 버전을 낮추는 것이다.

 

일단 이클립스 2021-12 버전의 패키지 다운로드로 설치하면 OpenJDK 17 버전이 내장되어 있다.

 

따라서 처음에 이클립스를 구동하면 이 Open JDK 17 버전을 기반으로 작동하므로 이 부분을 먼저 수정해주자.

 

적절한 텍스트 에디터 도구를 선택하여 eclipse 폴더의 eclipse.ini 파일을 편집하게 되면 아래와 같다.

변경 전 eclipse.ini

이중에 우리가 수정해야 할 것은 -vm 아래에 있는 내용이다. 지금은 이클립스의 plugins 폴더의 openjdk를 호출한다.

 

일단 이 부분을 openjdk가 아니라 일반 jdk로 변경해주자. 버전은 11로 하였다.

 

plugins/org.eclipse.justj.openjdk.hotspot.jre.full.win32.x86_64_17.0.1.v20211116-1657/jre/bin

 

해당 부분을 아래로 교체하였다.

 

C:/Program Files/Java/jdk-11.0.9/bin

변경 후 eclipse.ini

이후 이클립스를 재구동 해주었다.

 

이상하게 이것만으로도 가능하다. 다시 한번 해보려고 이클립스를 지웠다 설치해서 그런가?

 

만약 이래도 안된다면, Window > Preferences > Java > Installed JREs에서 해당 openJDK를 Remove하고

 

자바 8 또는 자바 11같은 별도의 Java VM을 Add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 (제가 처음에 이렇게 해결함)

 

 

 

 

'Java Framework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pring Framework에 Mybatis 연동하기  (0) 2021.05.23
Eclipse로 Spring Framework 시작하기  (0) 2021.01.10

댓글